현대미포조선 주가 및 전망
오늘 작성할 포스팅 내용은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 기업개요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 수준의 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주)의 R&D 인프라를 통하여 시장 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의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한 시장 지배력을 확대 중에 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환경 규제 강화에 대비하여 친환경 및 에너지 고효율 디자인 개발을 통해 신규 및 노후선 대체 수요 창출을 판매전략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신현대
▶설립일자: 1975년 04월 28일
▶상장 일자: 1983년 12월 20일
▶기업 구분: 현대중공업 계열사
▶업종분류: 강선 건조업
▶종업원 수: 3,004명(6월 기준)
▶시가총액: 2조 5,12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32위
▶상장주식수: 39,942,149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39,942,149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4,554,025 주
▶외국인 소진율 11.40%
▶52주 최고가 97,100원
▶52주 최저가 27,600원
현대미포조선 실적
현대미포조선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우로는 6.3%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되었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적자 전환되었습니다.(6월 기준)
하반기 강재 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되는 것이 확실시됨에 따라서 이를 공사손실 충당금 등의 형태로 2분기 실적에 반영된 것이 어닝쇼크의 주 배경입니다.
수주의 경우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하반기 아시아 신흥국 경기 회복으로 피더선 발주는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고 부진했던 석유제품 운반선 업황 반등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관련 소식
#1
현대미포조선이 국내 최초로 액화 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로로(Roll-On & Roll-Off) 선을 인도하게 되며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에 의하면, 2만 t급 LNG 추진 로로선인 파우스틴호를 룩셈부르크 시 엘디 엔사에 인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로로선은 승용차, 트럭 등 자체 구동력이 있는 화물은 물론 컨테이너를 접한 트레일러 등을 선미에 설치된 경사로(램프)를 통하여 선적 또는 하역할 수 있는 선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 건조된 첫 LNG 추진 로로선인 이 선박은 길이 217m, 너비 32.2m, 높이 27.3m의 제원을 갖춰져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에 의하면 친환경적이면서도 효율이 높은 선박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LNG선 관련 다양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한 더욱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대신 - 10.07 목표가 87,000 투자의견 'Buy'
미래에셋 - 09.17 목표가 86,000 투자의견 'Trading Buy'
한화투자 - 08.26 목표가 105,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현대미포조선 전망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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