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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대한항공 주가 전망

by .us 2021. 9. 29.

대한항공 주가 및 전망

오늘 작성할 포스팅 내용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기업개요

대한항공 주가

1962년 6월 설립된 대한항공은 1966년 3월 코스피에 상장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 년 동안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화물 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 강세와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공급 확대와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조원태, 우기홍

▶설립일자: 1962년 06월 19일

▶상장 일자: 1996년 03월 18일

▶기업 구분: 한진 계열사

▶업종분류: 항공 여객 운송업

▶종업원 수: 18,190명(6월 기준)

▶시가총액: 11조 6,520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6위

▶상장주식수: 347,820,825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347,820,825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43,983,261 주

▶외국인 소진율 25.30%

▶52주 최고가 35,100원

▶52주 최저가 14,577원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전망 - 기업실적

대한항공은 전년 동기 대비하여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24.7% 감소, 영업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당기순손실은 92.7%나 감소하였습니다.(3월 기준)

 

IATA트래블 패스(ITP)를 통해 1시간 내외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검사 결과를 확인한 후에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게 되며, 대상 노선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계획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서 1~2개월로 단위 공급 조정을 시행하는 탄력적 노선 운영 기조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관련 소식

#1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은 AWS와 AWS의 국내 파트너사인 LG CNS와 함께하여 기존 사내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하였던 데이터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IT 시스템을 AWS의 클라우드로 이전을 완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대형 항공사 중 전사 I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한 항공사는 대한항공이 최초로 알려져 있으며, 대한항공은 다른 글로벌 항공사 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부사장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추게 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였습니다.

 

#2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 절차가 예상보다 늦춰지는 가운데 일부 외국에서는 양사의 중복 노선에 관하여 "시장 경쟁이 제한될 수 있어 무조건 승인은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받은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심사 장기화에 대한 설명자료'를 보면 공정위는 "주요 외국 경쟁당국의 심사는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은 상황이고 실무적으로는 경쟁 제한 우려가 된다는 의견이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심사를 맡은) 일부 국가는 두 회사 사이 중복노선 모두에 대해 경쟁 제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과거 사례에 비추어 볼 때 무조건 승인은 어렵다는 의견을 냈다"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주가

#1

NH투자증권은 대한항공에 대하여 하반기 화물 운임 강세로 인한 연간 실적 추정치가 상향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하였고 목표주가는 기존 3만 9000원에서 4만 3500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NH투자증권 정 연구원은 “항공 화물 강세로 인한 코로나19 국면에서도 이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3분기에도 항만적체로 컨테이너 운송 차질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동남아 주요 국가들의 국경 봉쇄, 상하이 공항 운영 차질의 영향으로 8월 중순 이후에 화물기 수송 능력이 감소되면서 운임이 재차 강세를 보일 것이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화물로 인한 실적 호조는 단순 이익 증가 이외에도 차입금 감축, 신규 기재 도입 여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본다”며 “이는 장기 체력 개선의 요인”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NH투자 - 09.23 목표가 43,500 투자의견 Buy

KB - 09.17 목표가 38,000 투자의견 Buy

한국투자 - 09.16 목표가 36,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 내용은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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