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네이버 주가 전망 확인

by .us 2022. 3. 2.

네이버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중에 있으며, 공공 및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하여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 Zepeto,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하여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으며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 7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한성숙

▶기업구분: 네이버 계열사

▶설립일자: 1999년 06월 02일

▶상장일자: 2002년 10월 29일

▶업종분류: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제품 및 사업: 인터넷검색사이트 운영,인터넷방송,컨텐츠검색,고도정보통신서비스,게임컨텐츠제공,광고대행

 

▶시가총액: 52조 36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5위

▶상장주식수: 164,049,085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164,049,085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90,353,555 주

▶외국인 소진율 55.08%

▶52주 최고가 465,000원

▶52주 최저가 287,000원

네이버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29% 증가, 영업이익은 9.3%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2699.8% 증가하였습니다.(2021년 9월기준)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의 가속화로 전 사업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중에 있으며, 2021년에는 Wattpad 인수를 통하여 글로벌 1위 스토리텔링 플랫폼으로 진화하였고 원천 IP확보를 통하여 IP사업 다각화에 집중중에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의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통합 팬십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네이버 관련 최근소식

# 1

네이버는 COVID-19 전화 상담이 가능한 병·의원 정보를 자사 검색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고 상담 연결도 지난 28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COVID-19 전화상담 병·의원정보 API를 연동하여 매일 정보를 업데이트하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 검색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COVID-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비대면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시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병원'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능한 병·의원 및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2

앱 마켓 인앱결제(앱 내 결제) 강제 논란으로 인하여 갈등중이던 네이버와 구글이 화해 모드에 돌입하게 되면서 전방위적인 협력에 나서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 확대를 목표로 두고있는 네이버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구글과 갈등을 지속하기 보다는 손 잡는 실리를 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업계에 의르면 최근 구글과 네이버웹툰은 국내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맺었습니다.

 

중소개발사 5곳을 선정하여 인기 웹툰을 게임으로 개발할 계획에 있으며 그동안 웹툰 기반 게임들이 많이 나오긴 했지만 글로벌 안드로이드 앱 생태계를 이끄는 구글에서 직접 지원에 나선 것은 처음인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또 지난해 말 구글플레이에 페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결제 부문에서도 구글과 협력하고 있으며, 구글플레이 인앱결제 시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에 네이버페이가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 이용자 확대는 물론 결제액과 수수료 수익 증대도 노릴 수 있어 페이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네이버 주가 전망)

# 1

KTB투자증권 김 연구원은 네이버는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하여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대상 솔루션 시장 진입 계획을 명확히 밝혔으며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이미 베타서비스 중으로, 풀필먼트, 네이버웍스, 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술이 포함되어져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네이버 안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하나의 기업으로 키울 수 있게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시작으로 다른 B2B 영역으로 확장해나갈 것으로 보고 특히 클라우드 부문의 수익화 시기가 다가온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도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2

키움증권 김 연구원은 커머스 사업부문은 COVID-19를 기점으로 2년간 높은 성장성을 기록하였지만 향후 위드코로나 도래에 따라서 이전과 같은 높은 성장성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며 커머스 사업부문이 단기간에 높은 실적 기여도를 안겨주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솔루션 사업부문은 중장기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성장 기제로 작용할 것은 분명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네이버는 올해 수익성 개선보다는 성장률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시장지배력 확대를 위한 마진 둔화는 불가피하겠지만 밸류 프리미엄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KTB투자 - 22.02.28 목표가 420,000 투자의견 'Buy'

키움 - 22.02.23 목표가 430,000 투자의견 'Buy'

IBK투자 - 22.02.17 목표가 470,000 투자의견 '매수'

 

이상으로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차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차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기업개요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jsflow.vieworld.co.kr

대한항공 주가 전망 확인

 

대한항공 주가 전망 확인

대한항공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기업개요 1962년 6월 설립된 대한항공은 1966년 3월 코스피

jsflow.vieworld.co.kr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

jsflow.vieworld.co.kr

'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M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03
기아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03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02
대한항공 주가 전망 확인  (0) 2022.03.01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하기  (0) 2022.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