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by .us 2022. 5. 13.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새싹보리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 싹이 튼 보리에는 45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재배 보리보다 100배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지금부터 새싹보리 효능 및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새싹보리 효능 : 피부미용 ​

새싹보리 효능은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특성이 있어 피부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SOD 성분의 함량이 높아 미백, 노화방지 등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며 각종 비타민, 기미, 주근깨 등 잡티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새싹보리 효능 : 다이어트

새싹보리의 함유된 사포나린은 간 피로를 개선하고 간 기능을 회복하며 우리 몸의 해독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독 능력이 향상되어 지방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새싹보리 효능 : 혈관 건강

폴리코사놀은 간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독소를 배출하여 간 세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사포나린을 함유하고 있어 간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어 음주 후 피로를 풀어주고 알코올 분해에도 효과적입니다. 새싹보리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새싹보리 효능 : 독소제거

새싹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과 폴리코사놀은 해독 작용이 있어 새싹보리를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새싹보리 효능 : 장기능 건강

새싹보리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 이상으로 보리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잘 분해되어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장을 개선합니다. 환경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새싹보리 효능 : 당뇨예방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고, 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할 만큼 혈당 조절 능력이 뛰어나 비만과 당뇨병 예방에 좋다.

또한 엿기름에 함유된 사포닌은 폴리페놀로 식물의 생리활성물질로 해당효소를 억제하여 혈당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새싹보리 효능 : 항암효과

새싹보리 효능에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함량은 일반 싹이 튼 채소의 6~8배라고 합니다. 또한 SOD 효소는 발암성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위암 등의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새싹보리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효과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C, E, 셀레늄, 베타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는 풍부한 단일포화지방과 함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중성지방의 분해와 배설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새싹보리 효능 : 골밀도 강화

새싹보리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뼈의 골밀도를 올려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마그네슘 성분은 체내 염증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새싹보리 효능 : 면역력 증진

새싹보리 효능에는 항산화 효과가 높고 엽록소가 풍부하여 각종 질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산화를 방지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만성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므로 새싹보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의 경우 과량 복용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또한 비타민 K와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는 환자는 소량을 섭취하거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새싹보리 효능 및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 잘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오미자는 목련과에 딸린 낙엽 덩굴 식물이며 잎은 타원형을 띄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으며 뒷면에는 잔털이 나있는 게 특징입니다. 열매의 경우 8월과 9월 사이에 붉

jsflow.vieworld.co.kr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광염 증상 및 예방법  (0) 2021.10.21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0) 2021.10.19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0) 2021.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