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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4.

아모레퍼시픽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어졌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이 상장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기업구분: 중견기업

▶업종분류: 화장품 제조업

▶제품 및 사업: 화장품,생활용품 제조,판매

▶시가총액: 9조 7,975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2위

▶상장주식수: 58,492,759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58,492,759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17,540,246 주

▶외국인 소진율 29.99%

▶52주 최고가 300,000원

▶52주 최저가 144,000원

아모레퍼시픽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아모레퍼시픽은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COVID-19의 타격으로 인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COVID-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인하여 매출이 하락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하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관련 소식

# 1

아모레퍼시픽은 1: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커스텀미를 지난 28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커스텀미는 모바일 피부 분석 서비스, 피부 밸런스 맞춤 제품,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뷰티를 선사하는 브랜드 입니다.

 

커스텀미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피부 분석과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피부 분석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커스텀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촬영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게 되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과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고, 피부 연구 전문가가 평가한 고품질 임상 데이터를 활용하여 커스텀미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피부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 2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나란히 의료기기 관련 사업목적으로 추가하였으며 1조원 규모의 더마 코스메틱 시장 확대에 나서기로 하였습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피부과나 약국에서 팔리는 전문성 화장품을 뜻합니다.

 

지난 2일 아모레퍼시픽은 주주총회에서 ‘의료기기 제조업 및 판매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계열사 에스트라를 흡수합병하게 되면서 기존 사업을 계속 영위하기 위하여 사업목적을 추가한다고 밝혔으며, 에스트라는 태평양 제약이 2015년 이름을 바꾼 회사로 2012년부터 피부과 등 병원에서 사용하는 전용 화장품을 공급해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작년에 인수한 에스트라를 중심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여 더마 코스메틱 시장을 핵심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며 에스트라는 메디컬 뷰티 전문 화장품 ‘에스트라’, 고밀도 HA필러 ‘클레비엘’, 시술용 의료기기 ‘이노젝터’ 등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의 합병으로 인하여 아모레퍼시픽 사업목적에 의료기기 제조업 및 판매업을 추가하였으며 이를 통한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더마 코스메틱 사업 확산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 1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9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하여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30% 웃돌고 있으며 해외사업은 흑자전환하였다며 목표주가 19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한 1조900억원, 영업이익은 48% 급감한 56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5.2%로 전년 동기 대비 2,5%포인트 하락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하향된 컨센서스 430억원을 30% 상회하였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나 연구원은 해외화장품은 200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으며, 상반기 적자에서 흑자전환되었다며 아시아가 영업이익 157억원을, 미주 사업이 36억원을 기록하였다고 말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수익성 노은 면세점 회복이 실적 반등의 핵심이 된다며 순수 내수에서 뚜렷한 이트 브랜드가 부재하고 중국 사업에서 설화수는 매출 규모가 럭셔리 브랜드 중 아직 작은데 매출 규모에 비하면 성장률이 폭박적 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면세와 중국 모두 설화수의 고성장이 필요하다고 진단내렸습니다.

 

# 2

IBK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에 대하여 2022년 국내 온라인은 30% 이상 성장하며 비중도 30%를 상회할것으로 본다고 전하였습니다.

 

IBK투자증권 안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4분기 국내 매출액은 29.6% 증가하였으며 면세점(22%)과 이커머스(50%)가 성장을 주도하였고 전통 채널들의 매출 회복도 확인되어지는데 백화점(11%), 방문판매 (-2%), 아리따움(2%) 등 점당 매출액과 기존점 회복으로 채널 구조조정 시작 이후 처음으로 매출액은 증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안 연구원은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2% 줄어들었는데, 아시아 -6%, 유럽 +15%, 북미 +84%에도 중국 부진은 지속되었으며 중국 이니스프리의 매장 및 재고 조정이 매출 감소와 적자의 주된 이유로 작용되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안 연구원은 중국 이니스프리 매장은 2021년 300개, 2022년 160개로 오프라인 매장 최소화와 이커머스 전환으로 2022년 말 중국은 매출 정상화와 손익분기점(BEP) 도달도 가능할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한국투자 - 22.03.03 목표가 250,000 투자의견 '매수'

IBK - 22.03.02 목표가 210,000 투자의견 '매수'

대신 - 22.02.24 목표가 190,000 투자의견 'Marketperform'

 

이상으로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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