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확인

by .us 2022. 3. 21.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진원생명과학 주가)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졌으며,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되어진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는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에 있습니다.

 

▶대표자: 박영근

▶기업구분: 중소기업

▶업종분류: 완제 의약품 제조업

▶제품 및 사업: 바이오 의약품,의류용심지(인터론),가공직물(패브론) 제조, 도소매

▶시가총액: 1조 2,147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02위

▶상장주식수: 77,613,525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77,613,525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9,1=752,015 주

▶외국인 소진율 12.56%

▶52주 최고가 38,482원

▶52주 최저가 1,302원

진원생명과학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기업실적)

진원생명과학은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3.4% 감소, 영업손실은 65.2%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손실은 49.6%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보이고 있으며,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고 판관비가 증가하여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COVID-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았으며 현재는 임상시험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관련 소식

# 1

진원생명과학은 2024년 매출 1조 예상에 급등세이며, 회사는 제1공장 1차 증설을 통하여 기존 700리터 수준이던 pDNA 물량을 3000리터까지 늘릴 계획에 있습니다. 이후 2023년까지 2차 증설이 완료되게 되면 pDNA 생산량은 7500리터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이르면 다가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되어지는 미국 텍사스 제1공장에서는 향후 최대 7500리터의 pDNA 생산이 가능한것으로 보이며 회사측은 신공장의 가동을 앞두고 미국 바이오기업과 22억원 규모의 공급물량을 수주하였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의하면 진원생명과학은 100% 자회사인 VGXI를 통하요 미국 바이오업체와 2월 말부터 이미 3건의 pDNA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금액은 정정공시를 기준으로 2월 18일 29억원, 2월 23일 29억원, 3월 2일 35억원이다. VGXI의 계약상대들은 미국 바이오업체로 정확한 회사명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에 의하면 “개발 중인 물질이 노출될 수 있다는 이유로 고객사에서 회사명 비공개를 요청하였디”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수주는 지난 2020년 9월 착공에 나선 제1공장의 사실상 첫 수주라고 볼 수 있으며 회사는 지난 1월 진행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여한 VGXI가 제1공장의 수주활동을 진행했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증설된 시설의 생산량을 고려하였을때 조만간 신공장과 관련하여 의미있는 규모의 추가 수주 소식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회사 측은 “현재 수주 논의 중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할 수 없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제1공장은 지난해 10월 전체 외관공사를 완료하였으며 최근 3000리터의 시범생산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는 9월까지인 공급기간내 계약물량을 공급하는 데도 차질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입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상업생산 시기는 2·4분기부터로 현재 제1공장 내부에 주요기계를 설치하는 단계”라며 “마무리 단계에 있기 때문에 상업생산은 2·4분기부터 가능하며 공급일정이 연기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출처 - 네이버금융(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목표주가)

진원생명과학에 대한 국내 증권사의 제시된 의견은 따로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기업개요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되어 설

jsflow.vieworld.co.kr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sflow.vieworld.co.kr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기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기

씨젠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씨젠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기업개요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