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7.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에 설립되어져,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이 상장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하여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두고 있으며 A/S부품 사업도 함께 영위 하고 있습니다.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정의선,조성환

▶기업구분: 현대자동차 계열사

▶업종분류: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제품 및 사업: 자동차A/S용 부품,컨테이너,특수중기,산업기계제품 생산,판매,부품모듈화,부품수출사업,환경/플랜트사업,특수중기부문(컨테이너)

▶시가총액: 19조 6,712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8위

▶상장주식수: 94,573,094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94,573,094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32,413,867 주

▶외국인 소진율 34.27%

▶52주 최고가 321,000원

▶52주 최저가 201,500원

현대모비스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34%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85.1%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COVID-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인해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중에 있습니다.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보여 기대되어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관련 소식

# 1

현대모비스가 신입사원 교육을 위하여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COVID-19로 인하여 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 방식 확산되어짐에 따라 조직 내 소통과 협업 마인드를 높인다는 취지 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으로 한 회사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협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22년 채용하는 신입사원 교육부터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상 공간에 마련된 본사-연구소-공장-품질센터 등 회사 각 부문의 업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팀별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졌으며 비대면 상황에서도 회사의 주요 부문의 업무·경영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회사 경영시스템 자체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현한 메타버스 콘텐츠는 업계 최초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 2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와의 상생 발전을 위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해왔으며 협력사 신기술 개발 지원과 품질 개선 방안 교육 지원, 자금난 해소를 위하여 유동성 지원,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이 그동안 진행된 대표적인 상생 활동 입니다.

 

최근에는 이 상생의 외연을 조금 더 넓히기 위해 협력사의 ESG(환경·책임·투명경영) 리스크도 함께 관리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전 세계 경영 트렌드로 급부상 하게된 ESG 경영의 핵심 요소를 적극 반영하여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말 현대모비스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하였으며, 로드맵의 핵심은 사업장에서 공급망(협력사 포함),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탄소중립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는 것 입니다.

 

이번 로드맵에 따라서 현대모비스는 탄소중립 달성을 하기 위한 협력사를 포함한 공급망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공급망의 온실가스를 산정하고 관리하기 위한 정보기술(IT) 시스템을 구축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 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 1

NH투자증권은 현대모비스의 단기적인 수익성보다는 전동화 사업의 잠재력에 주목하는 중장기 투자가 필요하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NH투자증권 조 연구원은 지난 22일 “목표주가 하락에는 자동차반도체 수급 안정화 지연으로 인한 현대차그룹 글로벌 판매 전망치에 대한 조정을 반영하였다"며 "예상 대비 더딘 모듈 부분의 수익성 개선 추이도 감안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현대모비스의 재무 안전성이 높고, 전동화 사업의 높은 외형 성장이 기대되어지는 만큼 중장기 성장의 전망은 밝다는 것이 조 연구원의 설명 입니다.

 

실제 조 연구원은 올해 현대모비스의 모듈사업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오를 것으로 내다보았으며 그는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1% 오른 40조 6093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영업이익은 6091억원으로, 전년 대비 292.4% 상승할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특히 올해 E-GMP 차종 생산이 확대됨에 따라 전동화 사업 매출액이 크게 늘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으며 조 연구원은 ”2분기부터는 분기 매출액이 2조원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수익성 부담도 완화될 예정”이라고 부연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2

유진투자증권은 현대모비스에 대하여 밸류에이션이 저점에 근접했다고 전하였습니다.

 

유진투자증권 이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8.8% 늘어난 11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24.7% 줄어든 5290억원, 지배순이익은 0.9% 감소한 552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지난해 현대모비스의 연간 모듈 부문 영업이익률은 0.46% 그치는 실망스러운 수준을 보였으나 하반기 들어 추가적인 수익성 악화는 제한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원은 “전사 마진율은 A/S부문 이익 규모가 유지됨에 따라 3, 4분기 4.6%를 유지하였다”며 “다른 부품사와 달리 A/S, 단순 모듈 부문의 이익 안정성 높아 대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실적 하향 조정 가능성이 가장 낮을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 7.9배는 글로벌 전장 부품사 대비 현저하게 저평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니라 최근 5개년 P/E 밴드의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라며 “A/S 부문의 이익 규모가 유지되어 실적의 다운사이드 리스크가 작아 주가 저점의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지적하였습니다.

 

그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 장기화에 의한 우려가 크지만 지난해 9월을 저점으로 글로벌 수요 회복 추세가 유지되어지고 있다”며 “구조적 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대외 변수에 취약하지만 COVID-19 로 인한 셧다운이라는 가장 큰 리스크는 전년대비 축소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KTB투자 - 22.03.10 목표가 300,000 투자의견 'Buy'

NH투자 - 22.02.22 목표가 360,000 투자의견 'Buy'

유진투자 - 22.02.22 목표가 355,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기업개요 SK하이닉스는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되어져

jsflow.vieworld.co.kr

삼성SDI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SDI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SDI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SDI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 기업개요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1970년 삼성-NEC 주

jsflow.vieworld.co.kr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기업개요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되어 설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