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21.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시켜 설립되어졌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였으며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 R&D,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하여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대표자: 안재용

▶기업구분: SK 계열사

▶업종분류: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제품 및 사업: 백신 제품,제제 제조

▶시가총액: 11조 3,220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4위

▶상장주식수: 76,500,000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76,500,000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9,1=3,983,696 주

▶외국인 소진율 5.21%

▶52주 최고가 362,000원

▶52주 최저가 111,500원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기업실적)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5% 증가, 영업이익은 722% 증가 하였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643.9% 증가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으며, 2012년에는 경북 안동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하우스를 완공하였습니다.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중에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 소식

# 1

SK바이오사이언는 자체적으로 개발 중에 있는 COVID-19 백신의 글로벌 승인을 위하여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COVID-19 백신 'GBP510'의 신속 승인을 위하여 순차심사 서류를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에 제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내 조건부 허가를 목표로 순차심사 단계를 거쳐 최대한 빠르게 최종 심사까지 진행한다는 목표 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순차심사 서류로 품질 자료, 비임상 독성, 효력 시험, 임상 1·2상 자료를 제출하였으며 현재 진행 중인 임상 3상 데이터도 확보되는 대로 추가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GBP510이 기존 백신에서 장기간 활용되며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합성항원' 방식을 기반으로 나왔고, 2∼8도의 냉장 유통과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저개발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기적인 백신 접종과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신규 백신 개발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제기 되어지고 있으"며 "현재의 팬데믹, 나아가 미래의 팬데믹을 극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연구개발을 확장하여 국내외 백신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2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장티푸스 접합백신의 임상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되어 지면서 성과를 인정받게되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회사와 국제백신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중에 있는 장티푸스 백신 후보물질 ‘NBP618’의 부스터샷 임상 2상 결과가 국제 학술지 ‘npj Vaccine’ 온라인 1월판에 게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성공적인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NBP618의 수출용 품목허가를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향후 NBP618이 개발도상국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어 질 수 있도록 세계보건기구 인증 획득에도 나설 계획 입니다.

 

WHO 예방접종전략 전문가 자문그룹(SAGE)이 장티푸스 발생 지역 내 장티푸스 백신 사용을 권장하고,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의 지원 대상 백신에 장티푸스 백신을 포함한 바 있어 향후 수요는 더욱 확대 되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 사장은 “NBP618은 글로벌 임상을 통해 성인 뿐 아니라 감염에 특히 취약한 5세 미만 영유아에서도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여 장티푸스로 고통받고 있는 국가들에 훌륭한 대책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안 사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기구들과 지속적으로 공조하며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을 예방하여 백신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실현시키겠다”고 말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출처 - 네이버금융(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목표주가)

# 1

이베스트투자증권은 SK바이오사이언스, 최고의 4분기를 넘어 이제는 조금 기다릴 때’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4509억원, 영업이익 2539억원을 각각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동기 대비 573%와 2227%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 연구원은 “4분기 호실적은 ▼노바백스 ‘라이선스인’(License-In)으로 인한 원액 매출 증가 ▲아스트라제네카 원액 및 완제 CMO 매출 실현에 의한 것”이라고 진단하였습니다.

 

그는 라이선스인 노바백스 원액으로 생산된 완제 백신에 대한 로열티를 수령하게 되었다고 부연하였으며 기존 라이선스인 계약이 한국으로 한정이었다면 베트남과 태국까지 계약 범위를 확대하여 COVID-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른 공급 우려를 덜어냈다고 의미를 부여하였습니다.

강 연구원은 “자체 백신인 GBP510 임상 3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임상 검체 입고율은 61%로, 올 상반기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였으며 그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올해분 위탁생산 계약 체결은 지난해 완료되었고, 현재는 2023년 생산분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다만 자체 백신에 대한 과도한 기대치는 낮출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며 강 연구원은 “이종·동종 부스터샷 임상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게 된 상황 속에서 업사이드(상향)는 제한적이라는 판단”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삼성 - 22.02.14 목표가 190,000 투자의견 'Buy'

신한금융투자 - 22.02.08 목표가 270,000 투자의견 '매수'

SK - 22.02.08 목표가 270,000 투자의견 '매수'

 

이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sflow.vieworld.co.kr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기업개요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되어 설

jsflow.vieworld.co.kr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기업개요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