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SDI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6.

삼성SDI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SDI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되어졌고 1999년 상호를 삼성SDI로 변경 하였습니다.

 

삼성SDI의 주요 사업으로는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되어지며,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하여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중에 있습니다.

▶대표자: 전영현

▶기업구분: 삼성 계열사

▶업종분류: 축전지 제조업

▶제품 및 사업: 2차전지,전자재료 제조,판매

 

▶시가총액: 33조 4,883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9위

▶상장주식수: 68,764,530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68,764,530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29,894,964 주

▶외국인 소진율 43.47%

▶52주 최고가 828,000원

▶52주 최저가 462,500원

삼성SDI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88.6% 증가 하였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213.2%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삼성SDI는 당분기 누적 11,755억원을 Capa 증대 등을 위하여 시설 투자에 사용되었으며, 각 부문별 투자금액은 에너지솔루션 부문 11,286억원, 전자재료 부문 469억원 입니다.

 

전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 사업부문에 시설투자를 계획 중에 있으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중에 있습니다.

삼성SDI 관련 최근 소식

# 1

삼성SDI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있는 SDI연구소 내에 전고체 전지 파일럿 라인(S라인)을 착공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대체하여 안전성과 성능 면에서 기존 배터리보다 진일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기 용매가 없어 불이 붙지 않아 화재 및 폭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음극 소재는 흑연·실리콘 대신 리튬 금속을 적용하여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삼성SDI는 그동안 고체 전해질 설계와 합성에 성공하여 전고체 전지 시제품을 만드는 등 기술 개발을 선도해 왔으며, 독자 리튬금속 무음극 구조를 개발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밀도와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삼성SDI 사장은 “이번 S라인 착공은 삼성SDI가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진정한 1등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2

삼성SDI가 배터리(이차전지) 시설 투자 규모가 지난해 처음으로 2조원을 넘어섰으며, LG에너지솔루션·SK온과 달리 투자액·생산능력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꾸준하게 투자 규모를 확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SDI에 의하면 삼성SDI는 지난해 배터리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사업부인 에너지솔루션부문에 2조1377억원을 투자하였습니다.

 

삼성SDI는 2022년 배터리 사업을 중심으로 한 시설 투자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며, 지난해 북미 지역에 셀 공장 건설을 공식화한 데다 스텔란티스와의 합작 공장 건립도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1월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직후 이어진 기업설명회 컨퍼런스콜에서도 헝가리 2공장 증설과 미국 공장 신설 등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언급하였으며 삼성SDI는 IHS마킷·블룸버그NEF 등을 근거로 자동차 배터리와 원통형 배터리 시장이 전년 대비 각각 38%, 12%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SDI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SDI 주가 전망)

# 1

한국투자증권 조 연구원은 “완성차 OEM들의 반도체칩 조달 문제, 높아진 물류비용 등으로 인하여 2022년 상반기까지는 2차전지 회사들의 실적이 부진할것으로 보고”있으며 “공통적으로 실적 측면에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부진하기 때문에 중장기 먹거리 확보 활동에 노력에 더 주목해야 된다”고 조언하였습니다.

 

# 2

DS투자증권 구 연구원은 "최근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상위업체로의 양극화가 심화되어 질수 있다"며 "2차전지 업종은 변동비가 70~80%로 큰 산업이기에 기술경쟁력으로 믹스개선을 하거나 밸류체인의 수직계열화로 중간 비용을 절감시키거나 규모의 경제로 고정비절감 등을 할 수 있는 기업이 중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어 “특히나 소재 내 상위업체들은 이미 흑자전환을 한 상황에서 기술격차·규모의 경제로 수익성을 개선시키는 바 업종 내 상위 소재업체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삼성 - 22.03.14 목표가 800,000 투자의견 'Buy'

DS투자 - 22.03.14 목표가 710,000 투자의견 'Buy'

한국투자 - 22.03.07 목표가 950,000 투자의견 '매수'

이상으로 삼성SDI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sflow.vieworld.co.kr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기업개요 삼성중공업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