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6.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중 하나로 2011년 4월 설립되어졌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으로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에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하여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였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대표자: 임존종보

▶기업구분: 삼성 계열사

▶업종분류: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제품 및 사업: 바이오의약품 제조

▶시가총액: 53조 6,598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5위

▶상장주식수: 66,165,000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66,165,000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6,960,958 주

▶외국인 소진율 10.52%

▶52주 최고가 1,034,746원

▶52주 최저가 684,889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3% 증가, 영업이익은 104% 증가 하였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117.1%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사업을 다방면으로 확장해감에 따라서 매출이 크게 증가되어지고 있으며 늘어난 매출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DMO 서비스에 활용되는 자체 세포주 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그 상품명인 S-CHOice 상표가 최근 한국, 미국, EU, 영국, 중국, 일본 6개국에서 모두 등록 완료 또는 등록 결정이 되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 소식

# 1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한국거래소의 ‘2021년 유가증권시장 영문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0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외국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여 해외 투자를 확대하려는 목적으로 2019년부터 매년 영문 공시 우수 법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공시 우수 법인은 3년간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1회), 연부과금 및 추가·변경상장 수수료 면제, 공시담당자 교육 이수 면제 및 공시담당자 해외업무 연수 등의 혜택을 받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을 보유한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으로서 전 세계 고객사 및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투명한 경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2

질병관리청은 개별적으로 계약한 모더나 COVID-19 백신을 125만회분을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공장에서 출고될 예정이라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이를 포함한 국내 공급 COVID-19 백신 물량은 누적 1219만회분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은 "정부는 안정적인 백신 공급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제약사와 긴밀히 협의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공급 일정은 협의 후 신속하게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1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가 대량 생산 능력을 강점으로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로부터 수주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강 연구원은 “바이오 의약품 산업은 대표적인 장치 산업으로, 다량의 제품을 생산하는 대규모 시설로써 복잡한 고분자 구조의 바이오의약품을 확실하게 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이 중요하며” “대량으로 공정을 잘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기술이 글로벌 ‘빅 파마’들에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강 연구원에 의하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공장 착공 전부터 대형 제약사들로부터 수주를 지속해왔으며지난해 12월 제2바이오캠퍼스 부지를 매입하여 6~9공장 건립을 추진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항체 치료제 레퍼런스 덕에 빅 파마들의 러브콜이 계속오고 있으며, 공장 풀가동까지 평균 4년이 걸리던 과거와 달리 빠르게 가동률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여 말하였습니다.

# 2

대신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하여 위탁개발생산(CDMO)과 바이오시밀러, 신약개발 등 3대 사업이 본격적으로 확대되어 질것이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대신증권 임 연구원은 “지난 1월 28일 바이오젠이 보유한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50%-1주(1034만1852주)를 23억 달러(2조7655억 원)에 양수 결정을 공시하였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에피스의 100% 지분 확보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바이오젠과 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유럽 판매 파트너십은 기존대로 유지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임 연구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에피스 100% 지분 확보를 통하여 CDMO, 바이오시밀러와 신약개발 전 분야에서 독자적인 의사결정과 연구개발 추진이 가능할것이”라면서 “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R&D)와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사업 추진 가속화와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가 기대되어 진다”라고 하였습니다.

 

삼성 - 22.02.24 목표가 988,297 투자의견 'Buy'

이베스트투자 - 22.02.14 목표가 1,087,126 투자의견 'Buy'

대신 - 22.02.08 목표가 1,087,126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기업개요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

jsflow.vieworld.co.kr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기업개요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

jsflow.vieworld.co.kr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기

 

씨젠 주가 전망 알아보기

씨젠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씨젠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기업개요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