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by .us 2021. 10. 18.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의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것은 콜레스테롤 조절과 성인병 예방이 있으며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이 올라와 10~20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칭한다고 합니다. 이 새싹보리에서는 45종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성장한 보리보다 100배 이상의 많은 영양소를 응축하고 있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지금부터 새싹보리 효능 및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선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새싹보리 효능 : 피부미용

​새싹보리 효능은 항산화 작용과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SOD 성분 함유량이 높아서 미백이나 피부 노화방지 등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 기미, 주근깨 등 잡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새싹보리 효능 : 다이어트

새싹보리의 함유된 사포나린이란 성분은 간의 피로를 개선해주고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 우리 몸의 해독능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향상된 해독능력으로 인해 지방이나 독소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며 비만을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새싹보리 효능 : 혈관 건강

폴리코사놀은 간에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독소를 배출하여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혈관 속에 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또 사포나린이란 성분으로 인해 간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어 음주 후에 느끼는 피로를 해소해 주며 알코올 분해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피를 맑게 하고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근경색 및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새싹보리 효능 : 독소 제거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성분과 폴리코사놀 성분은 해독 작용이 있으며 새싹보리를 섭취하실 경우 체내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몸속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데 큰 도움을 줘 숙취해소나 간 기능에도 새싹보리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5. 새싹보리 효능 : 장기능 개선

새싹보리에는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보다 무려 20 배나 넘게 함유되어 있으며 새싹보리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잘 분해되어 장 내 유익균의 먹이가 됨으로써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새싹보리 효능 : 당뇨 예방

새싹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당뇨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새싹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자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력이 좋아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 새싹보리에 함유되어있는 사포나린이란 성분은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당 분해 효소를 억제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크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새싹보리 효능 : 항암효과

새싹보리 효능에는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 새싹채소보다 무려 6-8배나 높은 함량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SOD 효소는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이나 위암 등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새싹보리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C, E와 셀레늄,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풍부한 단일 포화 지방의 작용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중성지방의 분해와 배출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9. 새싹보리 효능 : 뼈 건강

새싹보리에 다량으로 포함된 칼슘은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마그네슘 성분은 체내 염증을 제거해 주어 관절염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 새싹보리 효능 :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효능에는 항산화 효과가 높고 클로로필 성분이 풍부해 각종 질병의 주요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제도 풍부하게 있기 때문에 새싹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의 경우 과하게 복용하셨을 경우 설사를 동반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또한 비타민K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을 앓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소량만 섭취하시거나 전문의와 상의하신 후에 섭취하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싹보리 효능 및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 잘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0) 2022.05.13
방광염 증상 및 예방법  (0) 2021.10.21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0) 2021.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