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8.

엔씨소프트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엔씨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등이 주요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2M'이 2021년 1분기에 일본, 대만에 출시 된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2021년 4분기에는 북미 및 유럽 29개 국가에 추가로 출시되었고 현재는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김택진

▶기업구분: 중견기업

▶업종분류: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제품 및 사업: 인터넷머그게임(리니지),그룹웨어,인터넷커뮤니티 개발,유지,공급

▶시가총액: 10조 2,525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0위

▶상장주식수: 21,954,022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21,954,022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9,387,358 주

▶외국인 소진율 42.76%

▶52주 최고가 956,000원

▶52주 최저가 417,000원

엔씨소프트 실적

출처 -네이버금융(엔씨소프트 주가 및 기업실적)

엔씨소프트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16.3% 감소, 영업이익은 60.2% 감소 되었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45.7% 감소 되었습니다(2021년 9월 기준).

 

매출 감소와 더불어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비용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감소되었으며 2021년 11월, 12개 국가에 동시 출시된 리니지W가 국내 및 대만 양대 마켓 모두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바 있습니다.

 

2022년 2월에는 길드워2의 세번째 확장팩인 '엔드오브드래곤즈'가 북미와 유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에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관련 최근 소식

# 1

고점 대비 반토막나며 고전 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간만에 6% 가량 반등하였습니다. 이날 공개된 신작 ‘TL’과 ‘프로젝트E’의 트레일러 영상이 기대감을 증폭시킨 영향으로 분석되어 집니다. 그간 리니지 지식재산권에 크게 의존해 온 엔씨가 2022년 출시 예정인 TL을 시작으로 탈 리니지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되어 집니다.

 

지난 17일 엔씨는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신작 ‘TL(Throne and Liberty)’와 ‘프로젝트E’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TL과 프로젝트E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엔씨의 새로운 자체 IP입니다.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간 콘솔 타이틀인 TL의 경우 핵심 전투 콘텐츠인 ‘공성전’을 구현한 모습이 영상에 포함되어 눈길을 사로 잡았으며 인게임 영상은 트레일러에 포함되지 않아 아직 평가내리긴 이르지만 중세 동양 세계관의 아트와 그래픽이 훌륭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특히나 그간 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배경과 세계관에 기반한 게임이라는 점에 대하여 “조선판 소울라이크 같다” “신선한 콘셉트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2

엔씨소프트는 중앙대학교병원과 ‘디지털 암 관리센터(D-CAM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와 중앙대병원은 중앙대병원에서 ‘디지털 암 관리센터 구축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으머, 협약식에는 엔씨 커뮤니케이션센터 안용균 전무, 중앙대의료원 홍창권 의료원장, 중앙대병원 이한준 병원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디지털 암 관리센터에서는 암과 관련된 디지털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암 시기별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들은 실제 병원과 디지털 센터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여 암을 관리 받을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안 전무는 “디지털 의료 기술이 환자 치료와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력은 IT 회사와 대학병원 협업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중앙대병원 한 교수는 “디지털 암 관리센터는 암 종별, 병기별에 따른 개인 맞춤형 치료를 제공해 암 환자 웰니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어진다”고 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출처 - 네이버금융(엔씨소프트 주가 및 목표주가)

# 1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하여 주가가 지나치게 하락하여 과도한 저평가 상태로 2022년은 가파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어진다고 하였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성 연구원은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2조3088억원, 영업이익 37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소폭으로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급감하는 등 부진하였다”며 “영업이익의 급감은 매출이 감소되는 가운데 인건비, 마케팅비, 감가상각비, 기타비용 등 주요 비용이 모두 증가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조9437억원, 영업이익 7223억원으로 가파른 실적 개선이 전망되어진다”며 “지난해 11월 출시한 리니지W 1권역 연간 매출 반영, 3분기 출시 예정인 리니지W 2권역과 4분기 예정된 TL(PC·콘솔) 글로벌 매출의 신규 반영 등에 따른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어서 “엔씨는 지난달 14일 5종의 신작에 대한 티징 영상을 공개하며 MMORPG 외 인터랙티브 무비, 배틀로얄, 수집형 RPG 등 장르의 다변화와 함께 PCㆍ콘솔 등의 비중을 확대시키는 등 플랫폼 다변화를 선언하였다”며 “2023~2025년까지 매년 촘촘한 간격으로 다수의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성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의 아쉬움 등을 감안하더라도 주가 하락은 절대적으로도 상대적으로도 과도하다”며 “국내 주요 게임주 대비 펀더멘털은 다소 우위임에도 밸류에이션은 상당수준 저평가 상태”라고 설명하였습니다.

 

KTB투자 - 22.03.14 목표가 580,000 투자의견 'Buy'

이베스트투자 - 22.03.10 목표가 600,000 투자의견 'Buy'

한화투자 - 22.02.28 목표가 580,000 투자의견 'Hold'

 

이상으로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삼성물산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물산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물산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물산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 기업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설립되어져, 2015년 삼성물산

jsflow.vieworld.co.kr

엘지화학 주가 전망 알아보기

 

엘지화학 주가 전망 알아보기

엘지화학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엘지화학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화학 기업개요 엘지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jsflow.vieworld.co.kr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모비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 기업개요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에 설립되어져, 19

jsflow.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