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엘지전자 주가 전망 확인

by .us 2022. 3. 4.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엘지전자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 금융(엘지전자 주가 전망)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져 있으며,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의 차별화를 주고 있습니다.

 

▶대표자: 조주완,배두용

▶기업구분: LG계열사

▶업종분류: 통신 및 방송 장비 제조업

▶제품 및 사업: C-TV,V.C.R.,컴퓨터,완전평면 TV,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TV,전자제품(세탁기외),CDMA(코드분할다중접속)이동통신,전자교환기,전송기기,이동통신단말기 제조

▶시가총액: 20조 2,105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8위

▶상장주식수: 163,647,814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163,647,814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46,751,814 주

▶외국인 소진율 28.57%

▶52주 최고가 174,500원

▶52주 최저가 115,000원

엘지전자 실적

출처 - 네이버 금융(엘지전자 주가 전망)

LG전자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32.1% 증가, 영업이익은 4.7%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41.9% 감소되었습니다.(2021년 9월기준).

 

H&A(가전)은 COVID-19가 재확산된 일부 지역에서는 수요가 주춤했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양극화가 심화하게 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엘지전자 관련 소식

# 1

LG전자는 지난달 23일 경쟁 심화와 지속적인 사업 부진을 이유로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1년여 전인 지난해 4월 5일 LG전자는 대표적인 적자사업 부문인 스마트폰 사업도 내려놓은적이 있습니다.

 

주목할 부분은 적자사업부를 철수하기로 한 후 주가 흐름인데 LG전자 주가는 지난해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밝힌 다음 사업 정지 시점인 7월 말까지 넉 달간 강세를 보였으며, 지난해 3월 말 15만원이었던 LG전자 주가는 7월 중 13%가량 상승하며 한때 17만원을 넘어서기도 하였습니다.

 

태양광 패널 사업 철수를 밝힌 지난달 23일에도 주가는 3.3% 오르며 주요 전기전자 대형주 가운데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처럼 적자사업 철수가 주가에 우호적으로 작용하는 것은 추가로 적자가 발생하지 않아 향후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엘지전자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 금융(엘지전자 주가 전망)

# 1

이베스트투자증권에 의하면, 태양광 패널 사업부의 지난해 매출액은 8000억원, 적자 규모는 1000억원대로 추정되어집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김 연구원은 "2010년 태양광 패널 사업에 착수한 이후 시장점유율은 1%대로, 고효율 태양광 모듈 위주로 사업을 전개했음에도 저가 제품 중심의 가격 경쟁 영향과 폴리실리콘 등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2019년 이후 영업 환경이 지속적으로 악화되었다" 며 "적자사업 철수로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되어지지만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아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평가내렸습니다.

# 2

KB증권이 LG전자에 대하여 태양광 패널 사업을 종료에 따른 사업 구조 효율화가 기대된다고 전망하였으며 전장부품(VS) 사업도 중장기적으로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지난다 24일 KB증권 김 연구원은 태양광 패널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하면서 지난해 4월 모바일 사업 종료와 유사하게 저(低)수익 사업조정에 따른 선택과 집중의 구조 효율화가 기대되어진다고 하였습니다.

 

태양광 패널 영업 종료일은 6월 30일이며 2분기 실적에 중단사업 비용으로 인식되어지지만, 900명 수준의 인력이 타 사업부로의 전환을 통하여 재배치되는 만큼 모바일 사업 종료에 발생했던 비용과 비교하면 제한적인 수준에 그칠것으로 전망된다.

# 3

키움증권은 지난달 24일 LG전자에 대하여 대규모 적자 상태였던 태양광 패널 사업 철수로 향후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되어진다고 분석하였습니다.

 

LG전자는 태양광 사업을 오는 6월말 종료키로 하였으며 2010년 태양광 패널 사업을 시작한지 12년만입니다. 지난해 스마트폰 사업 철수에 이어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지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태양광 사업은 시장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서 수년간 매출 감소 및 수익성 악화 추세를 겪었습니다. 폴리실리콘 등 원재료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중국 경쟁사들 주도로 가격 경쟁이 심화되었습니다.

 

LG전자는 고출력, 고효율 프리미엄 제품군에 집중하였으나 1%대의 낮은 시장점유율에 머물렀으며 지난해 태양광 사업 부분에서 매출액 8200억원에 2000억원 규모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어 집니다.

 

키움증권 김 연구원 향후 영업이익 개선 효과가 기대되어지며 비즈니스솔루션 사업부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ID)와 IT 사업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ID 부문은 위드코로나 국면에서 수요 회복세가 본격화되어가고 있으며, IT 부문은 견조한 수요 기반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노트북과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여 북미와 유럽에서 성장세가 돋보인다고 평가 내렸습니다.

 

KB - 22.02.24 목표가 170,000 투자의견 'Buy'

키움 - 22.02.24 목표가 180,000 투자의견 'Buy'

DB금융투자 - 22.02.23 목표가 180,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엘지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

jsflow.vieworld.co.kr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현대차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차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기업개요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jsflow.vieworld.co.kr

기아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기아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기아차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기아차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기업개요 기아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

jsflow.vieworld.co.kr

'주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14
한국전력 주가 전망 확인  (0) 2022.03.04
HMM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03
기아차 주가 전망 알아보기  (0) 2022.03.03
네이버 주가 전망 확인  (0) 2022.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