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us 2022. 3. 16.

현대바이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되어 설립되어졌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COVID-19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여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IT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감소중이며, 매출의 대부분은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판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대표자: 오상기

▶기업구분: 중소기업

▶업종분류: 화장품 제조업

▶제품 및 사업: 바이오화장품,양모제,LCD모니터,디지털사이니지 제조,판매

▶시가총액: 1조 1,139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6위

▶상장주식수: 38,676,820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38,676,820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1,192,231 주

▶외국인 소진율 3.08%

▶52주 최고가 55,500원

▶52주 최저가 18,450원

현대바이오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2% 감소, 영업손실은 824.6% 증가 하였으며, 당기순손실 또한 288.7% 증가 하였습니다(2021년 9월 기준).

 

COVID-19 에 따른 시장악화로 인하여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되어졌으며, 췌장암 치료제 개발과 관련된 비용이 증가하게 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 되었습니다.

 

사업부문의 구조조정을 통하여 연결실체의 경영 효율성 및 수익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종속기업인 Hyundai IT Europe GmbH을 매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 관련 소식

# 1

현대바이오는 COVID-19 치료제(CP-COV03)의 2상 임상시험계획 내용 일부를 변경 신청하였다고 지난 15일 공시하였습니다. 회사 측은 “올해 1월 21일에 제출한 임상시험계획에 대하여, 임상시험 대상 환자수 확대, 임상시행방법(Part1, Part2 통합 등) 변경 및 변경된 표준치료지침 반영 등 일부 보완요청에 따라 변경 신청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 2

현대바이오는 'CP-COV03'의 임상1상 결과, 해당 후보물질이 기반약물인 니클로사마이드보다 5배 높은 생체이용률을 지녔다고 밝혔습니다.

 

CP-COV03은 현대바이오의 먹는 COVID-19 치료제 후보물질이며, 생체이용률은 입으로 투여한 약물이 전신순환계에 들어가 생체에서 이용되는 비율을 의미 합니다.

 

현대바이오는 이번 임상1상을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서 수행하였고 그 결과 지난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한 상태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이로써 CP-COV03에 대한 혈중 내 약물동태 분석으로 임상2상에서 적정 투여량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바이오 진 연구소장(박사)는 "CP-COV03는 니클로사마이드 생체이용률을 최대 43배까지 높일 수 있지만, 항바이러스제는 일정 유효농도 이상 약물을 혈중에 오래 유지시키는 '서방성 제형'이 핵심"이라며 "같은 제형으로 동물실험에서 확인한 생체이용률 5배 개선이란 결과가 임상에서도 거의 동일 수준으로 나타났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에 관한 국내 증권사의 제시된 의견은 따로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sflow.vieworld.co.kr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기업개요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

jsflow.vieworld.co.kr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기업개요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

jsflow.vieworld.co.kr

댓글